본문 바로가기
이슈

文대통령, 윤석열에 “사과 요구한다”

by 다윈 2022. 2. 10.
반응형

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‘집권 시 문재인정부 적폐청산 수사’ 발언에 대해 “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”고 밝혔다.

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“(윤 후보가)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으로 재직할 때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.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”고 말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.

문 대통령은 “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,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”고 덧붙였다.

 

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정순택 대주교와 면담하고 있다. 연합뉴스


문 대통령은 대선 국면에서 정치 중립을 내세우며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발언을 최대한 자제해왔다.

그러나 윤 후보의 발언이 적폐 청산과 검찰 개혁에 힘써온 문재인정부의 철학 자체를 부정했다는 판단 하에 청와대가 강력 대응 기조를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.

앞서 윤 후보는 전날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“더불어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.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”고 주장했다.

또 ‘집권하면 전 정부에 대한 적폐청산 수사를 하겠느냐’는 질문에 “해야죠. (수사가) 돼야죠”라고 답했다.

https://link.coupang.com/a/jwOHM

 

COUPANG

쿠팡은 로켓배송

www.coupang.com

 

반응형

댓글